사례 관리 기능
사례관리
1. 사례관리
(관할구역 : 도고면,선장면,신창면,온양4동)대상자의 욕구에 기반한 서비스 계획 및 검토, 평가 활동을 통해 대상자와 사회자원을 체계적으로 연계하도록 돕습니다.
1)사례발굴(사례발견, 스크리닝, 인테이크, 선정)
2)사례회의(내부사례회의, 통합사례회의, 사례발표회)
3)사례개입(서비스 계획, 계약, 모니터링, 평가, 상담)
4)서비스 연계, 사례관리시스템 구축, 긴급지원사업 등
5)협력체계 구성
2. 통합사례관리(거점별사례관리)
- 위기, 긴급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지역단위로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위기, 긴급 가구에 대한 지원책을 강화합니다.
-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긴급지원비 등
1.
요청하기
신청/의뢰
2.
인사하기
(초기면담)
3.
담당자 정하기
(선정 회의)
4.
변화하기
(서비스 실행)
5.
의논하기
서비스 계획
6.
친해지기
(관계 형성)
7.
돌아보기
(중간평가)
8.
매듭짓기
(종결평가)
9.
안부묻기
(사후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