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 가을운동회 '은빛오락관'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4-10-10 10:11 조회 133회 댓글 0건본문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범)은 지난 10월 8일 게이트볼도고온천구장에서 도고·선장면에 거주하는 어르신 100명과 신나라어린이집 원아 20명, 봉사자 30여명 등 총 150명이 참가한 가운데 가을운동회 ‘은빛오락관’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매년 개최하고 있는 1&3세대 가을운동회는 핵가족화 시대에 살고 있는 아이들이 어르신들과 함께 웃고 즐기며 교감을 나누고, 신체적 활동성 증진과 세대통합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신나라어린이집 원아의 율동을 시작으로 릴레이뽑기, 세대통합 레크레이션, 인물퀴즈맞추기, 볼링게임 등 어르신들의 특성을 고려한 종목으로 체육활동과 게임을 통해 체력을 향상시키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복지관 늘푸른노인교실 정재숙 회장은 “항상 주민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복지관에 감사하다”며“함께 모여 게임도 하고 도시락도 나눠 먹으니 어린 시절이 떠오르기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권범 관장은 "농촌지역에서 거주하는 지역주민들께서는 다양한 문화생활과 체육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번 가을운동회 은빛오락관을 통해 즐겁고 뜻깊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앞으로도 어르신과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아산서부지역(도고면,선장면,신창면,온양4동) 농촌소외지역 어르신들의 건전한 취미생활·건강유지·여가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기공체조, 인지놀이활동, 한글교실, 난타동아리, 노인문화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링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