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 스마트미디어 중독 위험성 인식 교육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4-07-09 10:48 조회 246회 댓글 0건본문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범)은 아산남성초등학교(교장 이환종)와 협력해 지난 5월 23일, 6월 20일, 7월 4일(목) 스마트미디어 과의존 예방 사업 참여 재학생 13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스마트미디어 중독 위험성 인식(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미디어 과의존의 의미와 유해성, 올바른 사용 방법 및 지도 방법 등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 건강한 스마트미디어 이용 습관을 형성하여 과의존 문제를 완화·예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들은 “스마트폰 심각성을 인식하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스마트폰보다 가족, 친구들과 더 많은 시간 보내도록 다짐하겠다.”고 말했다.
권범 관장은 “교육에 참여한 아동과 학부모 모두 스마트미디어 과의존에 따른 문제점을 인식하여 올바른 스마트미디어 사용 방법을 실천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며 “습득한 정보를 활용하여 건강하게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미디어 과의존 위험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대안놀이프로그램 “세상으로 Log-in”은 스마트미디어 과사용으로 인해 위험한 상황에 노출된 아동 및 가정에 스마트미디어 대체 놀이 활동을 제안하고 실천할 기회를 제공하여 과의존 문제를 예방함으로써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중부재단의 지원을 받아 아산남성초등학교와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다.
C뉴스041www.cnews041.com |
관련링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