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
문의
 
 
 
 
 
 
Home > 커뮤니티 > 이용자 게시판  
 
작성일 : 23-10-30 18:03
아산서부복지관, 놀이인식캠페인 및 벼룩시장 개최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7  
   http://www.cnews041.com/207920 [21]

▲ 아산서부복지관 놀이인식캠페인 및 벼룩시장 참가자 기념촬영 모습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홍순학)은 지난 10월 21일 신창코아루아파트 광장에서 마을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미디어 과의존예방을 위한 놀이인식캠페인과 벼룩시장을 열었다.

 

 벼룩시장에는 각 가정에서 쓰지 않는 물건을 가지고 나와 주민들이 직접 저렴하게 판매하였고, 팝콘과 콜팝 등 다양한 먹거리로 풍성함을 더했는데, 판매액의 10%이상 자율 기부되어 마을내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아동들의 스마트미디어 과의존을 예방하고 완화해보자는 취지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지원을 받아 아산남성초등학교 아동들이 마을 내 놀이인식 확산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서는 아동들이 주도적으로 가족들과 함께 해볼 수 있는 놀이가이드북 제공, 봉숭아물들이기, 도토리팽이돌리기, 단체줄넘기, 술래잡기 등 다양한 놀이를 제안함으로써 건강한 놀이에 대한 인식과 문화를 형성하였는데, 스마트폰 없이 또래들과 함께 즐기면서 좋은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었다.

 

 놀이캠페인에 참여한 한 아동은 “스마트폰 대신 할 수 있는 놀이를 알게 되어 좋았고 나눠준 놀이북과 도구로 가족, 친구들과 함께 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벼룩시장에 참여한 주민은 “아동청소년들에게 경제관념을 세울 수 있고, 필요한 물건은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사며 일부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인다니 참 뜻깊다. 앞으로 이런 행사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순학 관장은 “이번 놀이인식 캠페인을 통해 아동들이 스마트미디어 과의존 문제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올바른 사용을 실천해 나가길 기대하며, 특히 벼룩시장 운영으로 주변 이웃들의 따뜻한 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마을이 생동하고, 따뜻한 이야기 꺼리로 풍성하도록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도고면에 위치해 있으며, 아산시 17개 읍·면·동 중 도고면·선장면·신창면·온양4동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제공하고 있다.

 

C뉴스041www.cnews041.com



 
   
 

보건복지부 복지넷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사랑의열매 VMS 사회복지 봉사활동 인증관리 아산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