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
문의
 
 
 
 
 
 
Home > 커뮤니티 > 이용자 게시판  
 
작성일 : 23-10-04 10:24
캠코인재개발원, 아산서부복지관과 추석맞이 행사 진행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86  
   http://m.cnews041.com/207029 [45]

▲ 캠코인재개발원 아산서부복지관과 추석맞이 행사 진행 모습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인재개발원(원장 소용호)은 아산서부복지관(관장 홍순학)과 함께 9월 26~27일 2일간 추석을 맞이하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추석’을 위해 26일에는 지역아동 25명과 함께 ‘추석맞이 송편만들기 활동’을 실시하고, 27일에는 외롭게 지내시는 사할린한인영주귀국인 어르신

70명과 ‘추석맞이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아동(8세)은 “집에서 송편을 사먹거나 할머니가 만들어 주셨는데 직접 만들어 보는게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혼자하기 어려웠는데 옆에서 봉사자분들이 도와주셔서 맛있는 송편을 완성할 수 있었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나눔행사에 함께한 사할린한인 어르신은 “혼자 명절을 맞이하는 것이 외롭고 쓸쓸하기만 한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소용호 원장은 “이번 활동으로 우리 마을에서 자라는 아이들이 추석에 대한 의미를 알고 가족과 함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고, 홀로 명절을 맞이하는 어르신들이 풍요로운 마음을 가질 수 있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이웃들이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순학 관장은 “매년 명절 때마다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후원과 자원봉사로 도움주신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인재개발원 원장님과 직원 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역의 아동과 어르신들이 넉넉하고 풍요로운 한가위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인재개발원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아산서부복지관과 협력하여 아동방과 후 문화체험, 독거노인 영양식(제빵)만들기, 밑반찬봉사 등의 다양한 나눔활동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C뉴스041www.cnews041.com


 
   
 

보건복지부 복지넷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사랑의열매 VMS 사회복지 봉사활동 인증관리 아산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