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
문의
 
 
 
 
 
 
Home > 커뮤니티 > 이용자 게시판  
 
작성일 : 21-08-31 13:11
여름방학 돌봄프로그램 운영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38  
   http://www.ionyang.com/default/index_view_page.php?idx=116417&part_idx… [11]


ⓒ 온양신문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홍순학)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공장장 송광수)과 협력하여 지난 8월 2일부터 20일까지 약 3주간 아산서부지역에 거주하는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돌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여름방학 돌봄프로그램은 보호자의 경제활동으로 소외된 아산서부지역 아동을 일차적으로 보호하고, 미래의 자신을 상상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도모하기 위해 ‘도예교실, 쇼콜라티에교실, 3D펜교실, 운동놀이교실, 신나는 문화예술공연’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10세)은 “이번 방학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몰랐던 다양한 직업을 알게 됐다”며 “코로나 때문에 밖에서 놀지 못해 속상했는데 선생님들, 친구들과 오랜만에 뛰어 놀 수 있어서 즐거웠고, 프로그램 덕분에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아동에게 다양한 직업군을 폭넓게 이해하고 농촌소외지역의 문화양극화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아산서부지역 아동들이 밝은 미래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제공하고, 코로나 장기화에 대응해 신체 및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프로그램을 개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지원으로 진행됐으며,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은 가족봉사단과 사원봉사단을 결성, 아산시 지역사회복지 증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보건복지부 복지넷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사랑의열매 VMS 사회복지 봉사활동 인증관리 아산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