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
문의
 
 
 
 
 
 
Home > 커뮤니티 > 이용자 게시판  
 
작성일 : 20-09-22 11:29
아산서부복지관, 위기가정 재기지원사업 수행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76  
   http://www.cnews041.com/sub_read.html?uid=168034§ion=section26&sec… [22]

아산서부복지관, 위기가정 재기지원사업 수행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홍순학)은 신한금융그룹과 굿네이버스에서 후원하는 ‘위기가정재기지원 사업’을 2018년부터 경제적 위기상황에 처한 약 20개정에게 후원금을 연계하고 있다.

 

 지난달에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가족 가정과 저소득 가정에 이사비와 긴급생계비를 지원했다.

 임대인이 전세계약을 연장해 주지 않아 갑작스럽게 이사를 가야했던 한부모가정 A씨는 “코로나로 인해 소득이 절반으로 줄어든 형편에서 이사비용을 마련하지 못해 난감했는데, 위기가정 지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이사를 잘 마칠 수 있었다. 새로 이사한 집에서 아이들과 행복하게 생활 할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겼다”고 말했다.

 

 또한, 일용직 근로자로 일하는 B씨는 “어머니의 수술비와 간병비 지출로 생계유지가 어려워져 하루하루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복지관에서 긴급생계비를 지원 받아 생계유지에 도움이 되었다. 도움의 손길을 보내준 신한금융그룹과 굿네이버스에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며 어려운 현실에 절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 희망사회프로젝트 위기가정 재기지원사업’은 공공복지제도 지원 기준에 부합하지 않거나 기타 이유로 복지서비스를 받기 힘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경제적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정의 위기를 완화하고 재기 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복지넷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사랑의열매 VMS 사회복지 봉사활동 인증관리 아산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