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
문의
 
 
 
 
 
 
Home > 커뮤니티 > 이용자 게시판  
 
작성일 : 19-11-14 12:16
아산서부복지관, 장애인 식생활교육 프로그램 진행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4  
   http://www.cnews041.com/sub_read.html?uid=157431§ion=section26&sec… [19]
▲ 아산서부복지관 장애인 식생활교육 프로그램 진행 모습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건열)은 농촌소외지역 장애인의 영양불균형 해소와 영양인식개선을 위해 장애인 식생활개선 교육 '건강PLUS'를 지난 4월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식생활교육 프로그램은 아산시의 권역별 장애인 맞춤교육지원사업의 하나로 지역사회의 장애인에 대한 식생활관리 서비스와 실습교육을 통한 건강증진 및 자립능력향상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영양간식 만들기, 푸드테라리, 컬러푸드 등 체험과 실습 중심의 기능적 식생활 교육으로 구성되어, 장애인의 자율적인 식생활에 필요한 적응행동 기술을 교육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오 모 씨는 “건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료 이웃과 만남을 통해 소통하며 따뜻한 동료애도 느끼고, 자신감도 생겨났다. 특히, 밑반찬 만드는 방법도 배우고, 건강식과 관련된 유익한 생활정보 나눌 수 있어서 식습관에 많이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아산시 지원으로 2년째 운영되고 있는 장애인 식생활개선교육이 장애인분들의 식생활에 대한 인식 변화와 균형 잡힌 영양 섭취등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웃과 소통하고 교류하면서 위로와 위안을 받아 정서적 안정까지 형성하는 기회도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본 사업은 아산시의 지원으로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복지넷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사랑의열매 VMS 사회복지 봉사활동 인증관리 아산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