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
문의
 
 
 
 
 
 
Home > 커뮤니티 > 이용자 게시판  
 
작성일 : 19-08-25 13:31
청소년공부방 선배와 특별한 만남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29  
   http://www.ionyang.com/default/index_view_page.php?board_data=aWR4JTNE… [42]

<form name="login_form" action="login.php" method="get"> </form>

↑↑ <사진제공=아산서부복지관>

ⓒ 온양신문

아산서부복지관(관장 이건열)은 지난 8월 21일 복지관 야간공부방 출신 선배와 ‘나의 미래를 향한 첫걸음’ 이라는 주제로 선배와 특별한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선배와의 특별한 만남의 주인공은 청소년야간공부방 3기 출신(2010년 졸업)으로 현재 순천향대 임상병리학과를 전공중인 박찬우(24) 학생이다.

이날 후배들에게 선배의 청소년기 성장 과정은 물론 인생사 교육, 현재 학습의 필요성과 효과적인 방법, 학교생활에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 비전 설계 등을 알려주고, 후배들이 자신의 비전과 꿈을 그려보는 귀한 시간이었다.

이찬우 선배는 “청소년 공부방 후배들이 꿈과 희망, 장래를 설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후배들의 든든한 멘토가 되어주겠다”고 말했다.

후배들은 한결 같이 “학교 재학중 일어날 수 있는 고민들을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었으며, 선배의 따뜻한 조언이 힘이 돼 꿈을 향해 한발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2007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청소년야간공부방은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나무를 심는 사람들’ 지식나눔 봉사팀(팀장 박용재), 사회공헌팀과 연계해 진행되고 있는데, 특히 ‘나.심.사’ 봉사팀은 주2회 복지관을 방문해 학생들의 기초학습과 생활태도 능력 향상, 미래설계와 비전수립, 야간 방임 및 일탈 예방을 돕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복지넷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사랑의열매 VMS 사회복지 봉사활동 인증관리 아산시청